문화맞춤전도의 5단계
▲ 1단계 : 대상 세분화 (Target Segmentation)
첫째로 목회(교회)적 상황에 따라 우선적으로 전도해야 할 사람들을 선정할 수도 있다.
둘째로 연령별에 따라 대상을 세분화 할 수도 있다.
셋째로는 직업별로 세분화가 가능하다. (같은 직종이라는 동질감이 커다란 공감대를 형성)
그밖에 특수한 경우 (장애, 군인, 사회적 약자)를 묶을 수 있다.
▲ 2단계 : 필요와 접촉점 분석 (Need & Contact point Analysis)
대상자들의 필요를 파악: 설문지 조사와 인터뷰조사 기법을 이용
대상자들의 성향 및 삶의 패턴을 분석하고 복음과의 접촉점을 마련
접촉점 발견을 위해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는 것은 매우 유용하다.
▲ 3단계 : 홍보 및 초청 (Communication)
1) 영상물 제작을 통하여 대상자 선정
2) 중보기도 모임 을 통하여 교회적 사역
1) 종교적 이미지 최소화하여 문화에 맞는 프로그램 및 게스트 제시
2) 식사 및 모든 서비스를 통하여서 섬김과 사랑을 준비
전도요청자들과 전도대상자들에 대한 자료들은 반드시 데이터베이스화 하여
기획과 관리에 있어 중요한 자료가 되게 한다.
▲ 4단계 : 행사 기획 및 실행 (Event Planning & Execution)
프로그램은 식사와 공연(퍼포먼스) 그리고 메시지와 결신의 시간으로 구성
▲ 5단계 : 사후 양육 (Follow-up)
양육과 교회정착 위해 개설된 것이 바로 ‘양육스쿨’이다.
√ 5주간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봉사자들의 헌신된 섬김을 통하여 관계형성과 복음제시
√ 더 깊이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하고 교회에 등록하여 온전한 성도로 설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개설
이렇게 5단계의 양육스쿨을 마친 후에는 다음과 같은 후속 조치로 연결된다.